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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용 티타늄 합금 나사의 개발 동향

HST TITANIUM 2021. 6. 4. 15:20

티타늄 합금 나사는 중요한 범용 기본 구성 요소로서 산업에서 중추적 인 역할을하며 "산업의 쌀"이라고 불립니다. 유형에 따라 티타늄 합금 나사는 볼트, 나사, 스터드, 너트, 나무 나사, 셀프 태핑 나사, 와셔, 리벳, 핀, 고정 링, 링크 쌍 및 티타늄 합금 나사 어셈블리와 같은 13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응용 분야에 따라 티타늄 합금 나사는 범용 티타늄 합금 나사와 항공 우주 티타늄 합금 나사로 구분됩니다. 항공 분야에서 항공기의 연결 방법은 여전히 ​​주로 기계적 연결이며 항공기의 연결 어셈블리는 다양한 티타늄 합금 나사에 의존합니다. 항공 우주 분야에서는 항공기 섹션 간의 연결도 티타늄 합금 나사 연결. 경량 장비의 개발로 점점 더 많은 항공 우주 티타늄 합금 나사가 티타늄 합금 재료를 선호합니다. 해외에서 티타늄 합금 나사의 적용 역사는 1950 년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미국은 Ti-6Al-4V 합금 볼트를 B-52 폭격기에 적용하는 데 앞장서 서 상당한 경량화 효과를 달성했습니다. 항공 우주 분야에서 사용되며 여기에서 응용 프로그램이 시작됩니다.
중국에서 티타늄 합금 나사의 개발 역사는 1965 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1970 년대에는 관련 부서에서 티타늄 합금 리벳 및 응용 분야에 대한 연구를 수행했으며 1980 년대에는 리벳과 볼트와 같은 소량의 티타늄이 생산되기 시작했습니다. 중국의 일부 2 세대 군용 항공기에 사용 합금 나사, 1990 년대 후반 외국 3 세대 중전 투기 생산 라인이 도입되고 국내 3 세대 전투기가 개발되면서 중국은 일부 티타늄 합금 나사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는 중국 항공 우주 산업의 발전과 함께 다양한 단위에서 티타늄 합금 나 사용 티타늄 합금 재료의 연구 개발과 티타늄 합금 나사 제조 기술의 연구 개발을 잇달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티타늄 합금 나사가 주도권을 잡았습니다. 항공 우주 분야의 많은 응용 분야와 민간 항공기에서의 소비도 매우 상당합니다. 자료에 따르면 국내 C919 항공기 1 대당 티타늄 합금 나사 약 20 만개가 필요하다 .2018 년 대형 항공기 150 대를 연간 생산할 계획이라면 연간 티타늄 합금 나사 3 천만개가 필요하다.
1. 초 고강도 티타늄 합금 나사
우리나라의 항공 우주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새로운 항공기와 우주선에 사용되는 연결 기술의 수준이 지속적으로 향상되었으며 새로운 티타늄 합금 나사에 대한 새로운 요구 사항이 제시되었습니다. 인장 강도 1200 ~ 1500MPa, 전단강도 ≥750MPa의 초 고강도 티타늄 합금 나사의 향후 개발은 향후 개발 트렌드 중 하나입니다.
2. 고열 저항하는 티타늄 합금 나사
현재 티타늄 합금 나 사용 티타늄 합금 재료의 사용 온도는 높지 않습니다. 항공 우주 분야에서는 새로운 항공기 및 항공기 모델의 비행 속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재료의 사용 온도도 증가해야합니다. 따라서 고온 내성 티타늄 합금 나사는 특히 항공 우주 분야에서 향후 개발 추세이며, 600 ~ 800 ℃에서 단시간 사용할 수있는 새로운 고온 티타늄 합금 재료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Ti2AlNb 합금은 더 무거운 고온 합금을 대체하는 데 사용되며 변형이 더 심각하지만 다른 티타늄 합금 재료를 대체하기 위해 Ti2AlNb 합금을 사용하는 것은 여전히 ​​무겁고 무게 감소 요구 사항을 충족 할 수 없습니다 .Ti-Al 기반 금속 간 화합물 공정 가소성이 낮고 성숙도 차이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따라서 향후 티타늄 합금 나 사용 고온 티타늄 합금 재료는 여전히 주로 α에 가까운 유형과 높은 알루미늄 등가물을 갖는 2 상 티타늄 합금이 될 것입니다. 고온에서 티타늄 합금의 강도 및 내 크리프 성의 향상은 주로 Al, Sn, Zr의 고용체 강화 효과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나 알루미늄 당량의 한계로 인해 이들 원소의 함량을 무한정 증가시킬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경우 Al, Sn, Zr의 함량을 조절하는 경우 다 원소 복합 합금에 의한 보완 강화로 티타늄 합금을 설계합니다. β- 안정화 원소 Mo는 고온 티타늄 합금의 고온 강도 및 크리프 강도에 대한 고용 강화 효과를 가지며, Nb, Cr 및 V는 유사한 효과를 갖는다. 소량의 β- 안정화 요소를 추가하면 합금 취성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티타늄 합금의 Si 함량은 성능에 매우 중요합니다 .Si 질량 분율의 약 0.2 %를 첨가하면 타원 실리사이드가 알파 시트의 경계에 불균일하고 불 연속적으로 석출됩니다. 효과적으로 전위의 움직임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분산 강화 효과를 생성하고, 합금의 크리프 저항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그러나 실리사이드의 출현은 합금 구조의 열적 안정성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며, 합금의 가소성을 감소시킬뿐만 아니라 합금의 질서를 향상시키고 Ti3Al상의 형성을 촉진합니다. 따라서 Si 함량은 낮은 수준에서 제어해야하며 일반적으로 질량 분율은 0.5 % 이하입니다. 따라서 다중 요소 복합 강화는 여전히 새로운 고온 티타늄 합금 재료 설계의 개발 방향입니다.
titanium rod grade 5     Gr2 Pure Titanium Sheet     titanium u bolt     Hollow Titanium B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