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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TC4 티타늄 합금 바의 제조 공정

HST TITANIUM 2021. 3. 1. 16:22

TC4 티타늄 합금은 상온 및 고온에서 우수한 기계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항공 구조 부품 및 항공기 엔진 팬, 드럼 등의 제조에 널리 사용되며 전체 항공 티타늄 합금의 50 %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항공기의 많은 하중을받는 구조 부품, 특히 가변 단면 구조 부품은 노치 응력 파단 성능이 좋은 원료 바를 필요로합니다. 그 목적은 부품이 균열의 시작 및 전파를 억제하는 강력한 능력을 갖도록하는 것입니다. 높은 응력 집중 하에서 파손 및 실패없이. 관련 국내 기술 표준에서 이러한 유형의 TC4 티타늄 합금 바 사양의 상한은 Ф220mm입니다. 현재 국내외에서 노치 응력 파괴 성능이 요구되는 TC4 티타늄 합금 바의 제조 공정에 대한 공개 보고서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TC4 티타늄 합금의 높은 수소 함량 또는 열악한 균일 성은 실온 노치 응력 파괴 성능을 감소시킬 것으로 믿어집니다.
산업화 된 대량 생산에서는 이러한 바의 노치 응력 파괴 성능이 부적절한 공정으로 인해 자격이없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특수 단조를위한 원자재 조달 계약은 사양 범위를 초과하는 현재 기술 표준에 따라 ~ b350mmTC4 티타늄 합금 바를 제공해야합니다. 기존의 소형 바 GB / T5193에서 변경 예정 매질의 B 등급이 A 등급으로 상승하여 특수한 요구가있는 대형 TC4 티타늄 합금 바의 제조에 대한 관련 공정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티타늄 막대 제조업체는 스폰지 티타늄 및 모 합금을 사용하여 5t 소모품 전극을 준비합니다 .6720mm TC4 티타늄 합금 잉곳은 독일에서 수입 한 ALD 진공 폐 전기로를 통해 3 회 진공 폐기물 제련을 통해 얻습니다. 높은 응력 하에서 미세한 수소 농도가 노치 응력 파괴 성능 J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잉곳의 원료 선택 및 제련 공정에 대한 실험에서 잉곳의 수소 함량을 제어하기위한 특정 조치가 취해졌습니다. 잉곳의 머리, 중간 및 꼬리 표면에서 샘플을 채취하여 화학 성분을 테스트합니다.
(1) 위상 영역 블랭킹 및 2 상 영역 업셋 + 직선 드로잉의 단조 공정을 채택하여 공급의 기술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구조, 성능 및 결함 감지 수준을 가진 Φ350mm 대형 TC4 티타늄 합금 바를 준비 할 수 있습니다.
(2) 1 차 등축 성이 좋은 구조는 상온에서 노치 응력 파단 성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이되며, 방향 일관성이 강한 짧은 막 대형 α 상 구조는 노치 응력 파단 성능을 감소시킵니다.
grade 5 titanium round rod     Seamless Titanium Tube Grade 2     medical titanium sheet     titanium alloy fl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