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타늄 합금 나사 볼트의 파단 원인 분석
티타늄 합금은 높은 비강도, 넓은 작동 온도 범위 및 우수한 내식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압축기 블레이드, 디스크, 케이싱 및 고정 부품을 만들기 위해 항공 우주 분야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그러나 구조용 강철 및 스테인리스 강과는 다릅니다. 초합금에 비해 표면 손상 및 결함에 더 민감합니다.
티타늄 합금 부품의 가공, 조립 및 사용에 부주의하면 티타늄 합금 부품의 사용 성능에 예기치 않은 악영향을 미치고 심각한 파손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티타늄 합금 나사 사용시 많은 파단 사고가 발생했으며, 대부분은 피로와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피로 저항은 티타늄 합금 부품의 신뢰성을 측정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티타늄 합금의 피로 저항은 부품의 표면 무결성에 특히 민감합니다. 오염, 스크래치, 내포물, 부식 등과 같은 많은 표면 요인은 피로 균열의 시작 및 전파를 유도하여 부품 파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1. 직각 조인트의 균열 특성은 피로 균열이며 균열의 원인은 조인트가 견디는 큰 응력과 소스 영역의 두꺼운 산소가 풍부한 α 층과 관련이 있습니다.
2. 조인트에 가해지는 큰 힘을 고려하여 산소가 풍부한 α 층을 완전히 제거한다는 전제하에 설계 마진을 적절하게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3. 마모로 인한 피로 균열을 방지하고 티타늄 합금의 표면 무결성을 파괴하기 위해 티타늄 나사 제조업체는 조립 과정에서 단일 러그가 볼트와 수직으로 접촉 할 것을 권장합니다. 동시에 티타늄 합금 볼트의 표면 무결성을 더 잘 보장하려면 단일 이어 구멍의 가장자리에서 모따기를 늘리고 볼트 연결 위치에서 부싱 구조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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