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항공 분야에서 TC21 티타늄 합금 봉 및 단조품의 적용 이점

HST TITANIUM 2020. 12. 2. 15:53

손상 허용 설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국제 사회는 높은 파괴 인성과 매우 느린 균열 성장률을 가진 중강도 또는 고강도 티타늄 합금, 즉 높은 손상 허용 티타늄 합금 (또는 손상 허용 티타늄 합금)의 개발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 현재, 파괴 인성이 높고 균열 성장률이 낮은 내 손상 티타늄 합금, 즉 낮은 갭 Ti-6Al-4V (β-ELI) 및 Ti-6-22-22S가 해외에서 개발되었습니다. 중국에서 개발 된 새로운 2 상 고강도 고 인성 TC21 합금.
Ti-6Al-4V (β-ELI)는 강도가 900MPa 인 고 손상형 티타늄 합금에 속하며, 합금의 간극 원소 C, O, N 및 불순물 원소 Fe의 함량은 Ti-6A1-4V 합금보다 현저히 적습니다. 합금의 강도는 낮추 되 합금의 인성은 향상시킵니다. 합금 단조품의 주요 특성은 o.≥895MPa, 00.2≥ 795MPa, 8≥8 %, w≥15 %, ic≥75MPa · m1 / 2Ti-6Al-4V (β-ELI) 합금이 보잉 777 여객기에 적용되었습니다. 스태빌라이저는 F / A-22 항공기의 조인트와 본체에 연결됩니다.
Ti-6-22-22S (Ti-6Al-2Sn-2Zr-2Mo-2Cr-0.2Si) 합금은 1970 년대 미국 RMI Corporation에서 개발 한 항공 용 α + 3 티타늄 합금 유형입니다. Si를 첨가함으로써 합금은 중간 온도에서 높은 강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장치의 장점은 최대 100mm의 열 전달 직경을 가진 일반적인 인성, 우수한 초 소성 성형 성능입니다. Ti-6-22-22S 합금은 현재 미 공군에서 F-22 전투기의 재료로 선택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항공기 하부 용골의 날개 코드는 Ti-6-22-22S 합금 단조품이며 합금도 사용할 예정입니다. X-33 트레이너, 재사용 가능한 발사체 및 합동 공격 전투기.
TC21 (Ti-Al-Mo-Sn-Zr-Cr-Si-X 시리즈) 티타늄 합금은 중국의 독자적인 지적 재산권을 보유한 새로운 2 상, 고강도, 고 인성 및 고 손상 방지 티타늄 합금입니다. 현재 D300mm 이하의이 합금의 큰 막대는 안정적인 배치 공급을위한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TC21 티타늄 합금은 고강도, 고 인성, 높은 용접성, 낮은 피로 균열 성장률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포괄적 인 기계적 특성은 미국 F-22 항공기에 사용되는 Ti-6-22-22S 및 Su-27 시리즈 항공기보다 널리 사용됩니다. BT20 티타늄 합금은 특히 항공기의 대형 일체형 프레임 빔과 같은 중요한 하중지지 부품을 제조하는 데 적합한 매우 우수한 전자 빔 용접 성능으로 더욱 우수합니다.
티타늄은 해외에서 30 년 이상의 손상 허용 설계 경험을 가지고 있지만 중국은 손상 허용 설계에서 늦게 시작했습니다. 국내 항공 시스템에 대한 손상 허용 설계 기술의 급속한 대중화로 인해 높은 손상 허용 티타늄 합금에 대한 수요가 점점 더 시급해질 것입니다. 중국은 티타늄 합금의 손상 허용 성능 메커니즘을 깊이 연구하고 손상 허용 성능의 특성화 및 평가 기술을 개선해야합니다.

Grade 7 Titanium Sheet     Titanium Wing Nut     titanium seamless tube     Grade 7 Titanium 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