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타늄 단조 및 티타늄 주조의 성능 분석 및 주요 응용 분야
단조 후, 금속은 그 구조 및 기계적 특성을 향상시킬 수있다. 주조 구조는 단조 법 후에 열간 가공 변형을 겪습니다. 금속의 변형 및 재결정 화로 인해, 원래의 거친 수상 돌기 및 주상 입자는 세분화되고 균일 한 등축 재결정 화 구조가되어 원래의 편석, 느슨 함, 다공성, 슬래그 포함 등의 압축 및 용접으로 조직이 더 단단해져 금속의 소성 및 기계적 특성이 향상됩니다.
일반적으로 주조의 기계적 성질은 동일한 재료의 단조의 기계적 성질보다 낮습니다. 또한 단조 공정은 금속 섬유 구조의 연속성을 보장하여 단조의 섬유 구조가 단조의 모양과 일치하고 금속 흐름 라인이 완성되며 부품의 기계적 특성이 우수하고 수명이 길며 정밀한 단조 및 냉간 압출이 사용됩니다. , 따뜻한 압출 및 기타 공정으로 생산되는 단조품은 주조품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1. 항공기 단조
중량 기준으로, 평면상의 구성 요소의 약 85 %가 단조품입니다. 항공기 엔진 터빈 디스크, 리어 액슬 저널 (중공 샤프트), 블레이드, 윙 스파, 동체 리브 플레이트, 휠 브래킷, 랜딩 기어의 내외부 실린더 등은 모두 항공기 안전과 관련된 중요한 단조품입니다. 항공기 단조품은 대부분 고강도 내마모성 및 내식성 알루미늄 합금, 티타늄 합금 및 니켈 기반 합금과 같은 귀중한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재료를 절약하고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 항공기 단조는 주로 다이 단조 또는 다 방향 다이 단조 프레스로 생산됩니다. 자동차 단조는 무게로 계산되며 자동차의 단조품은 1719 %입니다. 일반 자동차는 차체, 박스, 엔진, 프론트 액슬, 리어 액슬, 프레임, 기어 박스, 트랜스미션 샤프트, 스티어링 시스템 등 15 개의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단조의 특징은 복잡한 외관, 가벼운 무게, 열악한 작업 조건 및 안전입니다. 높은 기준. 크랭크 샤프트, 커넥팅로드, 자동차 엔진에 사용되는 캠 샤프트, 프론트 액슬에 필요한 프론트 빔, 스티어링 너클, 리어 액슬에 사용되는 하프 샤프트, 하프 액슬 부싱, 액슬 박스의 트랜스미션 기어 등 자동차의 안전한 작동을위한 주요 단조품.
2. 디젤 엔진 단조
디젤 엔진은 일종의 동력 기계이며 일반적으로 엔진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대형 디젤 엔진을 예로 들어 사용되는 단조품은 실린더 헤드, 메인 저널, 크랭크 샤프트 플랜지 출력 샤프트, 커넥팅로드, 피스톤로드, 피스톤 헤드, 크로스 헤드 핀, 크랭크 샤프트 트랜스미션 기어, 링 기어, 중간 기어 및 염료 펌프 10 종류 이상의 몸.
3. 해양 단조
해양 단조는 주요 엔진 단조, 샤프트 단조 및 타 단조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주요 엔진 단조는 디젤 엔진 단조와 동일합니다. 샤프트 단조에는 스러스트 샤프트, 중간 샤프트 및 선미 샤프트가 포함됩니다. 방향타 단조에는 방향타 스톡, 방향타 포스트, 방향타 핀 등이 있습니다.
4. 무기 단조
단조는 무기 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중량 기준으로 탱크의 60 %가 단조품입니다. 포병의 총신, 총구 브레이크 및 브리치, 보병 무기의 소총 배럴 및 삼각 대검, 로켓 및 잠수함 심해 폭탄 발사기 및 마운트, 핵 잠수함의 고압 냉각기 용 스테인레스 스틸 밸브 몸체, 쉘, 총알 등은 모두 단조 제품입니다. 강철 단조 외에도 무기는 다른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5. 석유 화학 단조
단조품은 석유 화학 장비에 널리 사용됩니다. 구형 저장 탱크의 맨홀 및 플랜지, 열교환기에 필요한 다양한 튜브 시트, 맞대기 용접 플랜지 촉매 분해 반응기의 완전 단조 실린더 (압력 용기), 수소화 반응기에 사용되는 실린더 섹션, 비료 장비에 필요한 상단 덮개, 하단 덮개, 헤드 등은 모두 단조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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