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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타늄 합금이 항공에서 널리 사용되는 이유

HST TITANIUM 2022. 5. 23. 17:18

현대 항공기는 음속의 2.7배 이상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빠른 초음속 비행은 항공기가 공기와 마찰을 일으켜 많은 열을 발생시킵니다. 비행 속도가 음속의 2.2배에 이르면 알루미늄 합금은 견딜 수 없습니다. 고온 내성 티타늄 합금을 사용해야 합니다.
항공기 엔진의 추력 중량비가 4에서 6으로 8에서 10으로 증가하고 압축기 출구 온도가 200에서 300°C로 500에서 600°C로 증가하면 원래의 저압 압축기 디스크와 블레이드가 만들어집니다. 알루미늄은 티타늄 합금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과학자들은 티타늄 합금의 특성에 대한 연구에서 새로운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티타늄, 알루미늄, 바나듐으로 구성된 오리지널 티타늄 합금은 550°C~600°C의 높은 작동 온도를 가지며, 새로 개발된 티타늄 알루미늄(TiAl) 합금은 1040°C의 높은 작동 온도를 갖는다.
고압 압축기 디스크 및 블레이드에 스테인리스강 대신 티타늄 합금을 사용하면 구조적 중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항공기 중량이 10% 감소할 때마다 4%의 연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로켓의 경우 체중이 1kg 감소할 때마다 사거리가 15km 증가할 수 있습니다. titanium welding wire
항공에서 티타늄 합금 가공 재료의 응용이 점점 더 많아질 것이며 주요 티타늄 합금 제조업체는 티타늄 합금 시장에서 자리를 보장하기 위해 고급 티타늄 합금의 연구 개발 및 생산에 전념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