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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타늄로드 압출의 균열 원인

HST TITANIUM 2020. 7. 3. 17:17

티타늄로드와 티타늄 합금로드 블랭크의 열전도율이 낮아 열간 압출시 표면층과 내층 사이의 온도 차이가 커지며 압출 배럴의 온도가 400 도인 경우 온도 차이는 200 ~ 250도에이를 수 있습니다. 흡인 강화와 블랭크 섹션의 큰 온도 차이의 결합 된 영향 하에서, 블랭크의 표면 및 중심상의 금속은 매우 상이한 강도 특성 및 소성 특성을 생성하여, 압출 공정 동안 매우 불균일 한 변형을 야기 할 것이다. 큰 추가 인장 응력이 매체에서 생성되어 압출 제품 표면의 균열 및 균열의 원인이됩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1) 압출 방법. 역 압출은 정방향 압출보다 더 균일 한 금속 흐름을 가지며, 냉간 압출은 열간 압출보다 더 균일 한 흐름을 가지며, 윤활 압출은 비 윤활 압출보다 더 균일 한 흐름을 갖는다. 압출 조건의 영향은 마찰 조건을 변경함으로써 달성됩니다.
2) 짜기 속도. 압출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금속 흐름의 불균일성이 증가합니다.
3) 압출 온도. 압출 온도가 증가하고 빌렛의 변형 저항이 감소함에 따라, 불균일 한 금속 흐름이 증가한다. 압출 공정 동안, 압출 실린더와 몰드의 가열 온도가 너무 낮고 외층과 중심 층 사이의 온도차가 크면, 금속 흐름의 불균일성이 증가한다. 금속의 열전도율이 좋을수록 잉곳의 끝 표면의 온도 분포가 더 균일합니다.
4) 금속 강도. 다른 조건이 동일하면 금속 강도가 높을수록 금속 흐름이 더 균일 해집니다.
5) 금형 각도. 다이 각도 (즉, 다이의 단 부면과 중심 축 사이의 각도)가 클수록, 금속의 유동성이 더 불균일하다. 다공질 다이가 압출에 사용될 때, 다이 홀의 배치는 합리적이고 금속 흐름은 균일 한 경향이있다.
6) 변형 정도. 변형 정도가 너무 크거나 너무 작 으면 금속 흐름이 고르지 않습니다.
해결책:
1 : 프레스로 단조 할 때 단위 압력이 단조 해머 단조와 동일 할 때. 블랭크의 가열 온도는 50100 ℃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가열 된 금속과 주기성 가스 사이의 상호 작용 및 블랭크와 몰드 사이의 온도차가 상응하게 감소되어, 변형의 균일 성을 개선하고, 다이 단조 구조의 균일 성이 크게 개선되고, 기계적 특성의 일관성이 또한 개선된다. .
2 : 단조 경사 및 필렛 반경을 늘리고 윤활유를 사용합니다. 단조 다이의 버 브리지 높이가 강철보다 높으며 티타늄로드의 변형이 강철보다 깊고 좁은 다이 그루브로 흘러 들어가기가 더 어렵습니다.
3 : 변형률 감소, 표면 수축률의 가장 명백한 증가, 표면 수축률은 과열로 인한 조직 결함에 가장 민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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