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티타늄 로드 기본 표면 처리 기술
1. 기계적 처리
기계적 연마: 사포와 연마 휠을 사용하여 단계적으로 연마하여 표면 마감을 거울 효과에 도달하게 하고, 외관 질감과 후속 코팅 접착력을 향상시킵니다.
샌드블라스팅: 고속 모래 충격을 통해 산화층과 불순물을 제거하며, 전처리 단계에 적합합니다.
2. 화학적 처리
화학적 연마: 약산 또는 알칼리성 용액을 사용하여 표면의 미세 돌기를 용해하여 마감을 빠르게 개선하고, 산화 방지를 위해 후속 밀봉 처리를 실시합니다.
산세척 정제: 불산 + 질산 혼합물을 사용하여 산화 스케일과 오염 물질을 제거하여 코팅 또는 열처리를 위한 깨끗한 베이스를 제공합니다. 6al4v titanium bar / Grade 12 Titanium Rod / Grade 2 Titanium Round Bar
2. 기능 향상 기술
1. 전기화학적 처리
아노다이징 : 황산 전해질에 전압을 인가하여 두께 조절이 가능한 치밀한 산화막을 생성하여 내마모성, 내부식성 및 생체 적합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마이크로 아크 산화: 고전압 방전을 통해 표면에 세라믹 산화막을 생성하며, 이 산화막은 HV 1500 이상의 경도를 가지므로 원자력 및 해양 장비에 적합합니다.
2. 열처리 개질
질화 처리: 플라즈마 질화 또는 레이저 질화로 TiN/Ti₂N 경질층을 형성하여 표면 경도를 HV 2000으로 높이고 마찰 계수를 60% 감소시킵니다.
침탄 처리: 고온에서 탄소 원자가 확산되어 TiC 층을 형성하며, 이는 내마모성 변속기 부품에 적합하며 800℃의 고온 저항성을 가집니다.
III. 코팅 및 복합 기술
1. 윤활 및 접착 방지 코팅
흑연 에멀전 코팅: 열간 인발 전, 20~25% 흑연을 함유한 에멀전을 도포하여 윤활 및 산화 방지 기능을 동시에 수행하고 가공 손실을 줄입니다.
불소인산염 코팅: 화학 변환을 통해 마찰 계수가 낮은 윤활막을 형성하여 다중 패스 인발 공정에 적합합니다.
2. 고성능 기능성 코팅
바이오세라믹 코팅: 산-염기 전처리 후, 모의 체액 용액에 침지하여 정형외과 임플란트 표면의 생체 활성화를 위한 수산화인회석 층을 생성합니다.
다이아몬드 유사 탄소 코팅: 이온 주입 탄소는 마찰 계수가 0.05에 불과한 초경질 필름층을 형성하여 정밀 변속기 부품에 적합합니다.
IV. 첨단 표면 엔지니어링 기술
1. 레이저 표면 처리
레이저 클래딩: TC4 티타늄 분말을 원료로 사용하여 티타늄 막대 표면에 내마모성 합금층을 클래딩하여 내마모성을 5배 향상시킵니다.
레이저 표면 합금화: 질소/탄소 원소를 동시에 주입하여 점진적으로 강화층을 형성하여 항공기 엔진 블레이드에 적합합니다.
2. 이온 주입 기술
질소/산소/탄소 플라즈마 주입 깊이는 0.1~1μm에 달하며, 표면 경도는 3배 향상되고, 내식성 전류 밀도는 100배 감소하여 수소 에너지 저장 및 수송 부품에 적합합니다.
5. 공정 개발 동향
복합재 개질 기술: 양극 산화 처리와 마그네트론 스퍼터링을 결합하여 TiO₂/Ag 나노 항균 코팅을 개발하고 의료 분야를 확장합니다.
친환경 공정 업그레이드: 에너지 소비 및 오염을 줄이기 위해 시안화물이 없는 전기 도금 및 저온 플라즈마 처리를 장려합니다.
지능형 제어: AI 기반 프로세스 매개변수 최적화 시스템으로 필름 두께와 성능을 정밀하게 제어합니다.